오산한국병원 인공신장센터는 투석 환자분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인 만큼 안락하고 쾌적한 환경과 편안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원 인공신장실은 건강검보험 심사평가원에서 인공신장실을 운영하는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혈액투석 적절성 평가에서 3회 연속 1등급을 받을 만큼 의료의 전문성, 윤리적 운영, 환자 안전시설을 갖추고 최고 수준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전문 의료진의 진료
혈액투석을 전문으로 하는 투석전문의와 투석전문 간호사로 구성된 전문성 있는 의료진이 적정수의 환자를 진료하고 있습니다.
(신장내과 전문의 상시 상주)
24시간 응급투석 시행
24시간 의료진과 연계되어 있어 응급 투석이 필요한 중환자의 경우 응급투석 뿐만 아니라, 중환자실에서 집중 관찰하여 응급상황에 있을 수 있는 합병증을 최소화하며, 신속한 대처 및 최선의 치료를 제공합니다.
고유량투석막과 혈액투석여과법
고유량 투석막을 사용함으로써 기존의 투석막으로 제거되지 못하던 중-고분자량의 요독성 물질도 함께 제거하여 장기 투석시에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을 예방하고, 생체적합성도 우수하여 염증반응의 감소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학병원에서 사용하는 혈액투석기인 온라인형 혈액투석여과기를 도입하여 대학병원의 인공신장센터에 준하는 혈액투석이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격리 혈액투석실 운영
타인에게 전염 가능성이 있거나 면역억제된 혈액투석 환자에서 다른 환자들과 격리된 상태에서 혈액투석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첨단 신예 인공 투석기인 독일 FMC사의 5008S 사용
새로 도입된 5008S 인공신장 혈액투석기는 실시간으로 투석의 효율을 감시하고 체외 순환혈액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감시해 환자를 보호해주며 인체의 콩팥 기능에 더 가까이 제작됨으로써 전신가려움증, 골다공증, 빈혈 등의 발생이 적고 효율적인 요독 제거가 이루어집니다. 또한 상대적인 혈액량 변화에 근거하여 초여과를 조절하는 옵션으로, 처방된 건체중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며 투석 중 저혈압 발생을 예방합니다.
주사용수 생산 및 반도체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EDI R/O 시스템 도입
혈액투석은 97%가 물로 치료를 시행하기 때문에 정수시설 또한 중요합니다.
오산한국병원 인공신장센터는 주사용수 생산 및 반도체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열소독 장치 (Heating R/O system)와 전극순수제조장치 (EDI)를 이용한 정수실설을 갖추고 가장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합니다.
앞으로도 오산한국병원 인공신장센터에서는
환자분들께 최고 수준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